물류산업 경쟁력 강화 기여, 엠큐로지스틱스 ‘국무총리표창’

    엠큐로지스틱스의 김이근 대표가 국토해양부가 주최하는 ‘제19회 한국물류대상’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물류대상은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국내 유일의 물류부문 종합 정부포상으로, 김이근 대표는 한국 물류기업의 선진화에 기여해온 것은 물론 외국기업의 한국 물류센터 위탁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 활동 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이근 대표가 이끌고 있는 엠큐로지스틱스는 종합 물류회사로 편의점, 할인점, 백화점 등 국내 다수의 유통채널에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용인 백암, 용인 덕평, 이천, 안산 등 입지가 우수한 물류센터를 운영 및 추가 개발 중에 있으며 대단위 규모의 현대식 물류센터들로써 운영 효율성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 각 물류센터에서는 상온, 냉장, 냉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세장치장, 통관, 패키징, 전국 배송까지 원스탑 (One-stop) 물류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엠큐로지스틱스는 대형 물류센터에 대한 외국계 투자 자본을 계속해서 유치해 외국 자본들이 국내에 투자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견인차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2010년에는 싱가포르 투자청의 국부펀드로부터 약 350억 원의 투자 자본을 유치한 것을 비롯하여, 미국계 초대형 부동산 펀드사 등의 대규모의 해외 자금 및 국내 자금을 유치하여 중소 물류회사의 대형물류센터 건설과 운영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

    한편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은 엠큐로지스틱스는 글로벌 브랜드를 소싱하여 유통하는 엠큐네트웍스(주)의 관계사로, 모회사인 엠큐네트웍스는 팸퍼스(Pampers), 프링글스, 페브리즈, 위스퍼, 팬틴, 스위퍼 등 해외 유명상품을 전국 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의 채널에 공급, 판매하고 있는 유통회사며 금년도 약 7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중견기업이다.

    • Date 2021년 1월 3일
    • Tags 엠큐로지스틱스